다음블로그 자료/산행

원주 치악산(12.3)

[산행개요]

◇ 일 자 : 2021. 12. 03(금)
◇ 산행지 : 치악산(강원도 원주시 소재 국립공원)
◇ 높 이 : 1,288m
◇ 코 스 : 황골탐방지원센터 ㅡ 정상 ㅡ 원점회귀
◇ 거리/시간 : 약 8km(왕복) / 5시간 ※ 중·상급코스※
◇ 날 씨 : 맑음
◇ 산행인원 : 공장동료와 함께 총3명
◇ 특징 : 국립공원, 입석대. 입석사

[산행후기]

◇ 이런 저런일로 하루 휴가를 내서 치악산으로 갔다.
ㅡ 치악산은 여러번 갔었는데 구룡사에서 상원사 방면으로 종주도 해 보았고 향로봉 코스도 간적이 있으나 황골코스는 이번이 처음이다.

◇ 서울에서 아침 9시에 출발해서 10시 40분 경 도착했다. 가볍게 채비를 하고 정상을 향해서 출발
ㅡ 입석사 까지는 오르막 길이지만 콘크리트 포장길이라 그렇게 힘들지는 않고 쉽게 올라간다
ㅡ 입석사를 지나면서 경사가 심하고 너들길에 계단이 많아 힘들게 올라간다. 이길은 안전을 위해 쇠파이프 난간도 많이 설치되어 있다.

◇ 출발후 1시간 30분 지나자 12시 30분쯤 쉼터에서 휴식을 취하면서 점심을 먹고 계속 올라가다가 정상이 보이는 전망대에서 사방을 조망해 보고 휴식을 취했다.
ㅡ 산은 높고 날씨는 좋고 잔설이 많아 겨울 산행의 운치를 느끼게 했다.

◇ 오후 1시 30분쯤 정상에 도착해서 인증샷을 하고 사방의 경치를 감상하면서 휴식을 취했다.
ㅡ 정상에는 높이 쌓아놓은 돌탑 2개가 우리를 반겼고 바람이 불어서 추웠지만 충분한 휴식과 탁터인 자연 감상을 맘껏 했다.

◇ 하산길은 올라온 길 그대로 원점회귀했는데 경사가 심한 구간이 많았으나 파이프 난간에 의지하면서 짪은 시간에 하산했다.(입석사 까지 약 1시간 소요)
ㅡ 입석사에서 약 300m 지점에 있는 입석대는 시간관계상 패스하고 경내에서 불공을 드리면서 산행을 종료했다.

'다음블로그 자료 > 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군위 아미산 (12.8)  (0) 2023.03.10
도봉산(12.04)  (0) 2023.03.10
예봉산/활공장(11.28)  (0) 2023.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