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블로그 자료/산행

예봉산/활공장(11.28)

<산행개요>

□  산행지 : 예봉산 (남양주시 조안면 팔당리)  높이 683m

□ 일자 : 2021. 11. 28(일)

□  코스 : 팔당2리 - 전망대 - 예봉산 정상 - 철문봉 - 활공장 - 임도 - 진중리 - 운길산역

□  거리/ 시간 : 11.2km / 3시간 58분

<산행후기>

◇  특별한 일이 없을땐 예봉산으로 자주 가곤 한다. 이날도 먼길 산행하기 보다는 가까운 예봉산을 찾았다

- 당초 예봉산 - 운길산 종주할 계획을 잡고 산행을 출발하였으나 정상에서 철문봉을 지나 행글라이드 활동장에서 시간을 지체 하면서 행글라이드 타는 장면을 바라보면서 머물다가 그냥 임도를 따라 하산했다

◇  임도를 따라 하산은 처음이었고 낯선 등로를 따라 가는 것도 호기심이 생겨서 도전을 해 보았다.

- 생각보다는 긴 길이었도 계속해서 내리막 길이었으나 다소 지루한 감이 있었다.
   - 그래도 처음 가보는 등산로라서 색다른 느낌이 있었다.

◇  진중리 방면으로 하산했는데 마지막 하산로 출구에는 철조망으로 되어 있어서 순간 당황했다. 출구가 철조망으로 막혀있기 때문에~~
   - 철조망을 잡고 옆 난간을 지나 출구로 나갈 수 있었는데  이후 차도를 따라 운길산역으로 약 2km를 걸어서 산행을 종료하고 운길산역에서 애마를 세워둔 팔당역으로 전철을 타고 갔는데 마치 여행하는 기분이었다.

<산행이미지>

▼▼ 예봉산 가는 길에 첫 쉼터에서 잠시 휴식을 한다. 겨울이라 땀이 많이 나지 않아 체력소모가 적지만 잠시 숨을 고른다.

▼▼ 전망대 쉼터에서 맞은 편 검단산과 하남 시가지를 조망해 본다

▼▼ 전망대 쉼터 광경

▼▼ 드디어 예봉산 정산에 도착했다. 소요시간은 1시간 10분정도

▼▼ 예봉산 정상에서 건너편 운길산을 조망해 본다. 이곳에서 저곳까지는 약 3시간은 잡아야 한다. 나의 목적지는 저곳인데,,,,,,

▼▼ 예봉산 정상에 있는 무궁화꽃 씨앗이 겨울을 맞이해 앙상하게 남아있다.

▼▼ 철문봉 올라가는 입구 고개 억새밭에서 지나온 예봉산 정상을 조망해 본다.

▼▼ 철문봉에 도착해서 이정표를 한컷 찍고 등산객이 많아 그냥 지나친다.

▼▼ 행글라이드 활공장 입구에 도착했다. 행글라이드 동호회 사람들이 많이 대기하고 있다.

▼▼ 행글라이드 타는 장명을 한참 지켜보고 ,,,,,,,,

▼▼ 사람이 새의 행동을 흉내내는 듯하다. 스릴있고 멋있어 보인다.

▼▼ 활공장 바로 옆 임도가 있다, 이곳까지 트럭이 올라온다.

▼▼ 우리집 안지기가 준비해 준 도시락으로 잠시 휴식을 취해 본다. 산행중 도시락 먹는 것도 묘미중 하나다.

▼▼ 진중리 방면으로 출구에 도착했다. 이곳에 있는 개울을 건너야 하는데 철조망으로 막혀 있어서 당황스러웠는데 철조망을 잡고 개울 다리를 무사히 건널 수 있었다.

'다음블로그 자료 > 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