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음블로그 자료/산행

하남 검단산

728x90

[산행개요]

◇ 일 자 : 2021. 05. 08(토)
◇ 산행지 : 검단산(경기도 하남시 소재 ), 높이 657m
◇ 코 스 : 현충탑 방면 주차장ㅡ 현충탑 ㅡ 곰돌약수터 ㅡ 헬기장 ㅡ 정상 ㅡ 전망쉼터 ㅡ 현충탑 ㅡ 주차장
◇ 거리/시간 : 약 5.5km(왕복) / 2시간 10분
◇ 날 씨 : 흐리고 미세먼지 주의보 발령
◇ 산행인원 : 혼산
◇ 특징 : 낙엽송 산림. 현충탑 드


[산행후기] : 체력테스트를 위한 등산

◇ 검단산은 자주가는 산이지만 이쪽 코스는 잘 오르지 않는다. 이 코스 이외 가파른 아랫배알미코스, 현충탑 바로 뒷길을 주로 이용했지만 비교적 완만한 코스인 헬기장 코스를 택했다.

◇ 이날 미세먼지 경보. 초미세먼지 경보가 발령되었지만 신록이 푸른 검단산 산속에는 미세먼지 없이 깨끗한 산이었다.

◇ 초입에서 정상까지 약 2.6km를 55분 만에 올랐는데 이 길을 눈 감고도 잘 알기 때문에 체력을 테스트 해 보고 싶었다.
그래서 숨을 헐떡이면서 한번도 쉬지않고 정상 정복에 도착하는데 성공했는데 시간도 1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 등산로는 이제 갓 깨끗하게 나온 신록이 푸르고 우거져서 산행길 경관이 좋았다.
- 하산 길에 넖은 공간이 몇군데 나왔는데 그 공간에서 해먹을 설치해서 쉬면서 산림욕하기 좋은 곳임을 느낄 수 있었다. 그런 날이 오기를~~

 

▼▼ 미세먼지 넘 많다

▼▼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경보가 발령된 이날, 검단산에서 바라본 양수리방면, 앞이 정말 안보인다.

▼▼ 반대편 하산길 전망대 쉼터에서 ~~

▼▼ 초록으로 물든 숲길이 터널같이 넘 좋다.

▼▼ 국수나무도 꽃을 피운다.

▼▼ 이색적인 소나무들~~

▼▼ 하산길에 큰 뱀을 만났다.  봄나들이 나온뱀인가??  이렇게 큰뱀은 처음이다.

▼▼ 싱그러운 낙엽송 숲길이 마음을 아주 편안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