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

(584)
거제/통영 여행(12.8) 진주관내 상임이사 모임을 1박2일로 했다 상호 정보교류, 각 사무소별 현황 분석과 토론 등 유익한 시간도 함께 했다. 그리고 거제식물원. 거제 및 통영케이블카, 미륵산 정상에서 인증샷 등 멋진 일정을 소화했다. 거제식물원은 약 2시간 정도 시간을 두고 관람해야 하는데 바쁜 일정상 다음 기회로 미루고 돔식물원만 구경하여 다소 아쉬움이 남은 일정이었다.
베트남 다낭(11.28) 베트남 다낭에서 마지막 일정으로 다낭대성당. 한시장. 다낭박물관. 영흥사를 방문했다. 다낭대성당은 프랑스 식민지때 지어진 건축물로 외관이 핑크빛으로 된것이 특징이다. 입구 좌우측에 바울과 베드로상이 있고 뒷편으로는 루르드동굴과 아베마리아상이 있다. 평일임에도 많은 사람들이 붐볐으나 건축과 카톨릭에 관심이 없어 간단히 둘러보고 나왔다. 대성당에서 멀지 않은 곳에 거대한 "한시장"에 들렀는데 마치 우리나라 남대문 시장을 연상케 하는 곳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붐볐고 물론 한국사람들도 많았다. 그곳 시장은 2층으로된 시장으로 섬유제품, 가공품, 건어물점 등이 주종을 이루었고 가격도 상당히 저렴했다. 많은 인파로 인해 장시간 지체할수 없어 8천원 주고 나이키 수영복 하의 하나만 사 가지고 나왔다. ㅎ 다음은 다낭 ..
베트남 호이안 투어(11.27) 호이안에서 오후 점심(문자)을 먹고 코코넛빌리지로 이동하여 바구니배를 체험했다. 바구니 배는 선주를 포함해서 3명이 탈 수 있다. 마을 주민들이 운영하는 배로 한국인들이 대부분 탑승하고 있고 신나는 한국 노래도 직접 불러 주어서 손님들의 흥미를 끌었다. (강에서 자생하는코코넛) 이후 해지기 전에 호이산 구 전통거리를 견학했다. 이곳에 특징적인 것은 중국풍. 일본풍 고택들이 즐비하고 중국풍인 광동회관이 인상적이었다. 이곳 삼고초려로 유명한 삼국지의 한 모습을 볼수있었다. 그리고 인력거 체험도 했는데 사전에정해진 여행코스라서 체험을 했는데 그다지 추천할만 하지는 않는다. 이곳에서 저녁식사후 투본강 소형 유람선을 타고 야경을 구경하고 소원을 비는 등(초불등)도 띄워보냈다. 마지막 일정으로 전통 야시장을 구경하..
베트남 오행산 마블마운틴(11.27) 베트남 여행 둘쨋날 오전어 오행산 마블마운틴을 찾았다. 이곳은 베트남 전쟁당시 치열한 전투가 있었던 곳으로 베트남 군인 5명이 미군 80명을 물리치고 전투기 2대를 격추시킨 곳이라고 한다. 이곳은 동굴이 몇개 있는데 전시에 요새처럼 사용했다고 한다. 또한 서유기에 나오는 손오공이 이곳에 500년 동안 갇힌 곳이라고 하는데. ~~ 이 오행산은 산 전체가 대리석으로 되어 있어서 마블마운틴이라고도 한다. 다낭 마블마운틴이 오행산으로 불리게 된 이유는 논느억 해변에 용이 살고 있었는데 그 용이 승천해 5개 알을 낳고, 이 5개 알에서 태어난 새끼들이 태어난 후에 그 껍질이 산이 되었다는 설이 있다. 오행산은 음향오행을 5개의 봉우리들로 확인할 수가 있는데 이 봉우리는 우주를 구성하고 있는 화산 火山, 수산 水山..
베트남 다낭(11.26) 해외여행은 약 13년만에 실시한것 같다. 아들이 초등학교 5학년때 중국, 일본을 가족과 함께 다녀온 이후 줄곧 해외여행은 하지 않았고 할 시간도 없었다. 3박 5일 일정으로 베트남을 갔는데 이시기가 베트남은 우기로 첫날부터 비가 줄곧 내려고 날씨 탓에 많은 구경을 하지 못했다. 기내에서 1박후 첫날은 비가 내렸는데 숙소 근처인 미케비치 해변을 둘러보고, 인근에서 가볍게 안마를 받았다. 점심 식사후 바나힐 일정이었는데 안개 때문에 시야가 많이 흐려서 바나힐 경관을 볼 수 없었다 케이블카를 타고 해발 1,480m 고지를 올라가서 주변을 둘러보고 디즈니랜드도 관람하고 정상에서 커피한잔 하면서 시간에 맞춰하산했다. 숙소 로비에서 한컷(무엉탄 럭셔리호텔) 아침에 일어나서 조식후 6층 수영장에서 비를 맞고 수영한것..
우두산 Y자 출렁다리 11.08. 입동 고지대인 탓에 제법 찬기운이 감돌고 산행은 못했지만 가보고 싶은 Y자출렁 다리를 체험할 수 있었다. 장군봉. 의상봉. 고견사는 다음 기회로 미루었고 출렁다리를 근간으로 주변 풍광을 즐기는데 만족한 하루였다.
진주국화전시회 10월 25일 오전 11시에 진주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진주시 관계기관장과 유지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화전시회를 시작했다. 전시회는 11월 5일까지 진행되는데 국화 분재전시관도 있고 11월부터는 정문쪽에서 국제농식품 박람회가 있을 예정이어서 종합운동장 주변의 11월은 이들 행사장로 장관을 이룰 것으로 생각된다. 개장식이 이후 전시장을 관람했는데 아직은 꽃이 덜 피었지만 나름 준비를 잘 한것 같고 1주일후 만개가 되면 더욱 멋질듯 하다.
다솔사(10.14) 토요일 저녁 늦은 시간 애마를 끌고 다솔사를 찾았다. 아무도 없는 사찰에는 고요함만 흘렸고 솔밭사이로 은은하게 비친 조명등이 우리를 반기는 듯 했다. 마치 주인이 오기를 기다리는 것 처럼 차분함속의 침묵을 느끼게 했다. 석등다솔사 대양루 지리산 영사사 중건비 안심료 부처님 진신사리를 봉안하고 있는 적멸보궁. 우리나라 5대 적멸보궁은 설악산 봉정암. 오대산 상원사의 중대 사자암 영월 사자산 법흥사. 태백 정암산 정암사. 양산 통도사이다 그러나 다솔사 적멸보궁은 5대 적멸보궁 못지 않게 오래되고 위엄있는 사찰이다 해진후 주차장으로 나오는 길 털머위가 어둠속을 지키고 있다. 주차장은 고요한 침묵만 흐른다.
진주시민의날 전투기 축하 비행 ◇진주시민의날 행사에 나타난 전투기◇ 2023.10.10 진주예술회과 앞 남강둔치에서 진주시민의날 행사 도중. 갑자기 나타난 전투기의 축하비행 장면 큰소리에 놀랐다. ㅋㅋㅋ
2023년 남강유등축제.불꽃놀이 매년 10월 진주에서는 남강유등축제가 열린다. 금년도에는10월 8일부터 10월 22일까지 15일간 남강과 진주성 일원에서 열리는데 이 기간중 "진주시민은 날" 행사, "개천예술제". "드라마페스티발", "실크박람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동시에 열린다 10월 13일 남강을 찾았을때 개천예술제가 열렸고 금요일 밤에 불꽃놀이가 진행되어 평일 저녁보다 많은 인파로 붐볐다. 자주보는 축제 행사지만 지루하지 않고 흥미롭게 구경하였고 진주성과 남강둔치에서 바라본 유등축제 주요 현장을 실어본다. ◇◇ 진주성 내부 ◇◇진주성 안에서 바라본 남강 진주성 입구에서 망경동 방향으로 부교를 건넌다 부교를 건너면서 ~~ ◇◇ 남강둔치에서 바라본 현장◇◇같이 구경간 일행 남강둔치 어느 가게에서 찍은 사진 ♡ 불꽃놀이 전반부 ♡ ♡..
운길산 워밍업[ 10.7 토 ] ◇ 산행개요 ㆍ산행지 : 운길산(610n) 남양주시 조안면 ㆍ 일자 : 2023.10.07 (토) ㆍ 거리 : 약6km ㆍ 산행시간 : 4시간 20분(휴식시간 포함) ㆍ날씨 : 약간 흐리고 미세먼지 보통 ◇ 산행후기 ㆍ안지기가 남양주 조안면에 있는 "물의정원"에 친구들 모임이 있다고 한다. 운길산역 주변에 있는데 등산코스도 있고 날씨도 좋다고 하면서 꼬신다. ㆍ "잘됐다 오랜만에 산행해 보자" 라고 하면서 애마를 타고 약속장소인 운길산역에 안지기를 태워주고 산행을 시작했다.(주차는 조안면 체육공원에 살짝 무료주차) ㆍ 운길산은 여러번 올라간 적이 있지만 산행한지 오래되었고 집사람 일정에 맞춰서 하산할려고 천천히 무리하지 않고 그리고 가보지 않은 새로운 코스로 등산했다. ◇ 산행 이미지 조안면 체육공원에 ..
석촌호수(9.16) 가을비가 내리는 토요일 오후 친구가 찾아온다고 하길래 석촌호수로 오라고 했다. 막연히 석촌호수로 나오라고 했는데 어디서 만날지 구체적인 장소도 정하지 않았지만 넓은 호수가에도 불구하고, 사진과 카톡으로 쉽게 만날 수 있었다. 잠실역에서 성남 방면으로 조금 나가면 횡단보도가 있는데 초록신호를 대기중에 123층 건물을 담아 보았다. 횡단보도를 지나 석촌호수 동호 방면으로 향한다 동호에 송파환경선언 비가 있는데 뭔 내용인지도 모르고 이미지만 담아 그냥 지나친다. 동호 수변무대옆 송파관광정보센터 건물 카페에서 커피한잔 마시고 ~~ 석촌호수 서호 방면으로 한바뀌 거닐어 본다 정면은 롯데어드벤쳐(매직아일랜드) 놀이공원 롯데호텔을 잡아본다. 매직아일랜드 입구에서 ~~매직아일랜드내부 아틀란티스(?) 놀이 기구 동호. ..
관악산 우중 산행 석가탄신일(5.27) 3일 연휴라서 친구들과 관악산 산행을 했다. 당초 계획은 삼성산이었는데 .... 아침부터 오락가락하던 날씨 때문에 날씨를 보면서 정상을 오를 것인지 둘래길 걸을 것인지 결정하기로 하고 출발했다. 초입에 등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서 상쾌한 마음으로 가볍게 출발했다 가다가 비가 내려서 둘래길로 방향을 잡았는데 둘래길 방향을 잃어서 결국에는 의지와 상관없이 비를 맞으며 정상으로 가게 되었다. 빗속에 우의를 입고 속행된 등산, 바위를 타고 급경사를 오르는 등산으로 조금 힘들었지만 정상에서 정상주(막걸리)한잔으로 담화를 나누고 연주암에 들러 석가탄신일 분위기를 체험하고 떡도 먹고 쉬었다가 하산했다. 우중산행 친구들과 함께한 등산이라 보람있고 추억이 남는 산행이었다. ㅡ 산행거리 : 7.8km ..
하동 세계차 엑스포 ◇ 일정 : 2023.05.04 ~ 2023.06.03 - 입장시간 : 10:00 ~ 17:00 ◇ 장소 - 1행사장 : 하동공설운동장 - 2행사장 : 하동군 화개면 쌍계사 입구 ◇ 입장료 : 10,000원 - 당일에 1행사장, 2행사장 모두 입장가능 ◇ 관람소감 - 금년도 처음 실시한 하동세계茶EXPO, 나름 많은 자본을 투자하여 성황리에 개최한 흔적은 많았다. - 하동녹차 홍보를 위해 30일정도 장기간에 걸쳐서 개최한 것은 여타 행사에 비하면 좀 이례적이다. - 초청가수 공연 등 대채로운 이벤트 행사가 준비되어 있고 전시장내 입체영상과 음향 등 관심을 끌만한 테마도 많다. - 녹차라는 단일 품목 때문인지 큰 행사장, 큰 행사 공간에 비해 볼 꺼리가 그다지 많지 않다는 점은 아쉬움으로 남았다. - 실제..
하동 금오산(2023.04.21) ◇ 하동 금오산은 하동군 동남향 방향을 바라보며, 금남면과 진교면에 걸쳐 있는 산이다 - 맑은 날씨에 오르면 남해안 다도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경관이 아주 뛰어난 산으로, 동쪽으로는 삼천포와 서쪽으로는 광양만과 여천공단을 조망할 수 있다. ◇ 최근 개발되면서 케이블카와 짚라인을 설치하였고 남여노소 구별없이 뭇사람들이 많이 이 산을 많이 찾는다. ◇ 등산코스는 만만치 않지만 산을 조금 타는 사람이면 석굴암 코스를 택할 경우 1시간 30분이면 충분히 오를 수 있고, ◇ 짚라인 때문에 산 중턱 팔각정까지는 콘크리트 포장이 되어 있어 쉽게 오를 수 있다.덜꿩나무가 우릴 반긴다. ㅎ 옛날이곳은 아랫정기나무 자리인데 그 나무를 베어내고 팔각정을 설치했다. 굳이 그나무를 베어내지 않아도 되는데~~ 팔각정에서 쉬었다..
부산 여행(용궁사/자갈치크루즈) 목련꽃 그늘 아래서 베르테르의 편질 읽노라 구름꽃 피는 언덕에서 피리를 부노라 아 아 멀리 떠나와 이름 없는 항구에서 배를 타노라 4월의 노래 가사 처럼 화창한 봄날 배를타고 떠나는 부산여행을 했다. 먼저 기장군에 위치한 용궁사를 둘러보았는데 평일임에도 이 절을 찾는 관광객도 많았고 특히 중국인들이 눈에 많이 띄었다. 해동용궁사 입구의 일주문 같다. 이 문을 통과하면 바닷가에 위치한 용궁사가 장엄하게 펴쳐진다. 용궁사 전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특이한 장소에 특이하게 세워진 사찰이 인상적이다.용궁사에 나와서 명인의 집에서 짚불곰장어와 양념곰장어로 식사를 했다. 한번정도 먹어볼 만한 맛집이다.영도쪽으로 이동해서 자갈치 크루즈를 타고 태종대를 둘러보고 코스다. 부산 특유의 바닷바람을 가르며 출발했다.이 다..
하동미라클 청소년야영장 ◇ 4월첫 일요일 화창한 봄날이다. 미세먼지 약간있지만 하늘은 맑고 시원한 바람이 약간 불어서 좋은 날이다. 고향바다에 있는 솔섬이 최근 개발되면서 사람들 왕래가 잦다. 솔섬에 펜션을 건립하고 바다에 유람선을 운행해서이다 4월 한달동안 유람선과 솔섬 "미라클 해상정원"을 무료로 탑승하고 관람할 수 있다. 어릴적 이 솔섬에 여러번 가보았지만 그때 느낄 수 없는 바다 조망과 섬 전체가 넘 아름다웠고 아직은 완성작은 아니지만 섬전체 산책코스와 조경이 잘되어 있다. 섬 안의 펜션은 가족단위 모임하기에는 좋을듯 한 장소이다(강추) 중평항 바깥선창에 도착하면 중평어촌복지센터에서 매표하고 솔섬가는 배를 탈 수 있다.이 유람선을 타고 출발. 해상정원 하동미라클로 향한다.유람선 내부배를타고 가면서 하동금오산을 조망해 본..
ㅡ광제산 시산제(3.17) ◇ 산행지 : 광제산(높이 420m) ◇ 소재지 : 진주시 명석면 덕곡리 소재 ◇ 코스 : 덕곡리 밤실고개 ㅡ 정상 ㅡ 원점회귀 ◇ 시간 : 왕복 1시간 ◇ 산행후기 ㅡ 광제산은 진주시 명석면을 대표하는 산으로 임진왜란 당시 봉수대를 설치하여 운영한 곳으로 유명한 산이다. ㅡ 이 지역 산악회의 시산제 행사를 했는데 이곳 주민들로 구성된 산악회이고 금년도 안전산행을 기원하는 행사였다. ㅡ 승용차로 밤실고개까지 올라가서 주차를 하고 정상으로 향했다. 출발지로 부터 약 25분이면 정상에 도착한다. ㅡ 정상에서 고사를 지낸후 사방을 조망해 보고 정상에 있는 수목(느티나무 등)들에 비료를 주고 밤실고개로 하산했다. 그리고 다시 밤실고개를 내려와서 주민들과 다과를 나누며 정다운 담화를 나누었다.
대성산 정취암 ◇ 일자 : 2023.03.12(일) ◇ 산청군 신등면 소재 ◇ 후기 - 산청군 신안면 원지에서 점심을 먹고 가랑비가 내리는 날씨속에 정취암을 찾았다. - 해인사 말사로 신등면 들판을 향해 절벽에 지어진 작은 암자가 아주 인상적이다. - 이렇게 높은 곳에 아지자기하게 건립한 정취암 - 수도승이 수행을 하는 듯 고요함이 나지막하게 깔려있는듯 한 암자 - 높은곳에서 먼산과 들판을 수호하는듯 한 모습이고 암자 뒷쪽에 있는 정자도 아주 인상적이다. - 여름철 이곳에서 오침을 즐기거나 피서를 하기에 아주 좋은 듯 하다. ◇ 이곳에 주차를 하고.... 정취암 입구 100m 전방이다. 하눈에 들어오는 정취암 경내 암자 뒷편에 마련된 정자 암자 뒷편에 있는 돌탑 아주 가지런히 정교하게 쌓았다
월아산 국사봉/장군봉(2023.03.11) ◇ 일자 : 2023.03.11(토) ◇ 월아산 국사봉(오전)/ 장군봉(오후) - 국사봉 : 금호지에서 출발, 왕복 7.5km. 약 2시간 40분 소요 - 장군봉 : 질매재에서 출발. 왕복 약 4km. 1시간 40분 ◇ 산행후기 - 토요일 날씨는 약간 흐린 듯 미세먼지가 조금있고 시계는 좋지 않았다. - 토요일이고 특별한 일정이 없어 집에서 시간을 보내다가 갑자기 산에 가고 싶은 생각에 애마를 몰고 "금호지 주차장"으로 갔다. - 10시 40분경 출발해서 12시 10분에 정상에 도착했다. 휴일 탓에 산객들도 조금있고 간간히 피어 있는 진달래가 아름다웠다. - 거의 1년만에 산행을 했는데 예전만큼 속도는 나지 않고 오르랑. 내리랑 하는 산길에 조금 힘이 들었다. - 하산해서 지인을 만나 점심 식사후 다시 ..